설교제목 : 성령행전 4
설교본문 : 사도행전 2장 14절 ~ 21절
설 교 자 : 한기섭 목사
설교일자 : 2020년 12월 13일
설교요약 :
초대 교회는 분명한 언약과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기도했습니다.
1. 첫 번째 언약: 예수는 그리스도다.
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니라(사 7:14). 예수님이 구약에서 그렇게도 기다리던 메시야, 그리스도가 그분이시다 라는 이 언약을 초대교회가 붙잡았습니다. 지금도 이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면 성령이 임하여 우리의 문제들이 해결되고, 저주는 떠나가게 됩니다. 이 언약을 굳게 붙잡으시기 바랍니다.
2. 두 번째 언약: 예수는 부활하셨다 그리고 성령으로 나와 함께하신다.
행1:3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. 부활하신 주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기도한 것입니다. 예수그리스도는 내 모든 문제를 다 해결하셨습니다. 그리고 지금도 보혜사 성령으로 역사하십니다. 초대교회는 이것을 붙잡았기 때문에 가는 곳마다 역사가 일어났습니다. 예수는 그리스도이시다 라는 말이 모든 문제를 다 해결했습니다. 주님은 지금도 살아계셔서 성령으로 역사하십니다. 이 언약을 초대교회는 붙잡고 기도했습니다.
3. 세 번째 약속: 성령으로 역사하신다.
행1:5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그러면 그때는 이 나라가 회복되고 마지막때...내 증인이 되리라. 초대교회는 이 약속의 말씀을 붙잡았습니다. 성령이 임하니 하나님과 통하게 되는 것입니다. 고전2:10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도 통달하느니라 주님께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라고 했습니다. 초대교회는 다음의 네 가지를 붙잡았습니다. ① 예수는 그리스도이시다 ② 예수는 부활하셨다 ③ 예수는 성령으로 역사하신다 ④ 예수는 재림 주로 오신다는 이 언약들을 붙잡고 기도하면 몇 가지 일이 일어납니다. 첫째, 하나님의 능력이 실제로 나타납니다(행 2:1-4). 둘째, 전도의 문이 열립니다(행2:9-13), 셋째, 말씀의 문이 열립니다(행 2:14-17), 넷째, 말세에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이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는 꿈을 꾸리라(행 2:17)
언약을 붙잡은 사람은 불 가운데에서도 건져내십니다(히11:19-21).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(행 2:1), 주의 이름으로 모인 곳에 성령님이 임하십니다. 주의 은혜가 임합니다. 언약을 붙잡고 날마다 주의 이름으로 모이기에 힘쓰는 온교회 되시길 기도합니다.